[Lua] 표현식

Lua Script 2018. 3. 27. 20:14

1. 비교 연산
: 일반적인 언어와 같다. <, >, <=, >=, ==, ~= 을 지원한다. 
테이블과 유저데이터의 동등성은 참조 값(주소 값)이 같은지로 판별한다. 


2. 논리 연산자
: and, or, not이 있다. 
- and : C의 && 
- or : C의 || 
- not : C의 !


3. 테이블 생성자
: 생성자는 테이블을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표현식이다. 테이블 생성자는 아주 유용하고 다재다능하게 활용되는 루아의 독특한 기능이다. 

days = { "Sunday", "Monday", "Tuesday", "Wednesday", "Thursday", "Friday", "Saturday" } 
print(days[4]) --> "Wednesday" 
-- 테이블의 index는 기본적으로 1부터 시작한다. 

a = { "x" = 10, "y" = 20 } 

위처럼 Dictionary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. 

polyline =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lor = "blue"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thickness = 2 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{x = 0, y = 0},   --polyline[1]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{x = -10, y = 0} --polyline[2]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
print(polyline[2].x) --> -10

위처럼 배열형식과 Dictionary 형식을 함께 사용해서 초기화할 수 있으며 테이블안에 테이블을 넣는것도 가능하다. 

b = { x = 10, y = 45; "one", "two", "three" }

위와같이 "," 와 ";" 둘 모두 구분자로 사용 가능하다. 


'Lua 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Lua] 함수의 내부  (0) 2018.03.28
[Lua] 함수  (0) 2018.03.27
[Lua] 문장  (0) 2018.03.27
[Lua] 타입과 값  (0) 2018.03.27
[Lua] 기본 문법  (0) 2018.03.27
Posted by 홍성곤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