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비교 연산
: 일반적인 언어와 같다. <, >, <=, >=, ==, ~= 을 지원한다.
테이블과 유저데이터의 동등성은 참조 값(주소 값)이 같은지로 판별한다.
2. 논리 연산자
: and, or, not이 있다.
- and : C의 &&
- or : C의 ||
- not : C의 !
3. 테이블 생성자
: 생성자는 테이블을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표현식이다. 테이블 생성자는 아주 유용하고 다재다능하게 활용되는 루아의 독특한 기능이다.
days = { "Sunday", "Monday", "Tuesday", "Wednesday", "Thursday", "Friday", "Saturday" }
print(days[4]) --> "Wednesday"
-- 테이블의 index는 기본적으로 1부터 시작한다.
a = { "x" = 10, "y" = 20 }
위처럼 Dictionary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.
polyline = {
color = "blue",
thickness = 2 ,
{x = 0, y = 0}, --polyline[1]
{x = -10, y = 0} --polyline[2]
}
print(polyline[2].x) --> -10
위처럼 배열형식과 Dictionary 형식을 함께 사용해서 초기화할 수 있으며 테이블안에 테이블을 넣는것도 가능하다.
b = { x = 10, y = 45; "one", "two", "three" }
위와같이 "," 와 ";" 둘 모두 구분자로 사용 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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